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국공립베르디움어린이집(원장 김선미) 원생 12명이 구청 1층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기부UP, 연수ON’ 나눔 릴레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어린이집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원생들에게 저금통을 배부하며 시작됐다.원생들은 가정에서 착한 일을 할 때마다 받은 용돈을 저금통에 모았으며, 여기에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따뜻한 후원금이 더해져 총 105만 원을 모았다.
이날 원생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5만 원을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연수구는 지난해 6월 20일 인천에서 최초로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95건, 1,149만 3천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선미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화면을 누르며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사실에 무척 신기해하고 뿌듯해했다. 어릴 때부터 나눔을 경험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연수구 관계자는 “나눔 릴레이에 참여해 주신 어린이집에 감사하다.”라며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