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장마철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 ‘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 가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빈번해진 극한 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지하차도 급속 침수와 통행 차량 고립 등 인적·물적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관계기관 간 공동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실제 침수 상황을 가정해 선학지하차도에서 연수경찰서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지하차도 일부 구간을 전면 통제하고 진입차단시설을 즉각 가동하는 한편, 차량 대피와 우회도로 안내 등 훈련 과정을 실전과 다름없이 전개했다.
이날 훈련 현장을 지휘한 윤도영 부구청장은 모의 상황 판단회의를 주재하며 진입차단시설 작동 상태를 점검했으며, 관계자들에게 재난 발생 시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철저히 숙지해 빈틈없는 협업 체계를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윤도영 부구청장은 “지하차도 침수는 순식간에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평소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와 반복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철저한 사전 대비와 신속한 초동 조치로 다가오는 장마철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