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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 ‘국민행복 민원실’ 인천 군·구 최초 재인증 획득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수준 종합 평가하는 행안부 인증제도
민원인 중심의 환경 개선…이용 편의성과 접근성 높인 성과 인정

연수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인천시 10개 군구 최초로 재인증을 받으며 서비스 우수기관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국민행복민원실평가에서 인천시 10개 군·구 최초로 재인증을 받으며, 서비스 우수기관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평가는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접근성, 민원 처리 전문성, 만족도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서면 심사와 현지실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연수구는 민원인 휴게 공간 정비, 민원 전용 주차장 조성, 송도 주민의 민원실 접근성 향상을 위한 2청사운영, 복지민원 전용 창구인 연수복지상담센터운영, 연수드림캔버스·스마트 홍보게시판 설치 등 민원인 중심의 환경 개선을 추진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3년간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환경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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