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찬 가게 이용 및 음식점 내 즉석식품 판매가 활성화됨에 따라 관련 업체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고자 아래와 같이 지도점검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점검기간 : 2025. 3. 17.(월) ~ 3. 21.(금) / 10일간
나. 점검대상 : 관내 즉석판매제조가공업 110개소
*반찬가게, 즉석식품 취급업소 대상 / 25년도 점검이력 업소 제외
다. 점 검 반 : 4개반 8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 유통식품팀 2)
라. 점검방법
- 점검표[붙임2]에 따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차 점검
- 폐문, 비위생·위반업소 대상 공무원 2차 점검
마. 주요 점검사항
- 소비기한 경과 및 무표시 원료 사용·보관여부, 보관온도 준수 여부
- 작업장 및 기구 위생관리, 식품등 표시기준 준수 여부
- 종사자 위생모·마스크 착용, 건강진단 실시 여부
- 시설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전반에 대한 점검 등
바. 행정사항
- 위반사항 적발 시 경미한 사항은 현지계도 및 중대한 위반사항 또는 고의·상습적 위반행위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등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