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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고유무확인방법

  • 작성자
    교통안전공단(서인천
    작성일
    2004년 10월 12일
    조회수
    1790
  • 첨부파일
▣외관을 잘 살핍니다.

○자동차가 일단 사고 또는 그 이외의 이유로 도색을 새로 했다면 햇볕에 반사되는 차량의 고유 색상이 달라 보입니다.
따라서 중고를 구입시 이 점을 체크해야 하는데 날씨가 흐리거나 저녁 무렵에는 식별이 어려우므로 이런 날에는 집에서 다른 일을 하는게 어떨지?

○후방 또는 측면 충돌로 손상이 많이 간 차량은 C-piller (뒷유리와 뒷문 사이의 지지대)를 잘라 용접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 표면을 손 바닥으로 훓어보면 울퉁불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짝을 잘 살필니다.

○자동차의 사고시 가장 쉽게 변형이 가는 부분이 문짝입니다.
문짝을 교체하면 초기 출고당시의 실링(문짝의 테두리의 하얀 실리 콘선)부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은 무빵 처리라 하여 해놓기도 하지만) 만약 수리점에서 실리콘 처리를 하더라도 다른 쪽과 비교하여 매끄럽지 못하거나 표시가 나면 교환이 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짝 교환의 이유는 사고의 경우도 있지만 긁힘 등의 이유로 미관상 교체를 한 경우도 있으므로
판매자에게 이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룸을 주의 깊게 살핍니다.

○구입시 가장 면밀히 살펴야 할 곳이 엔진 룸입니다.
또한 엔진 룸이 다쳤다는 것은 대형사고의 경우가 많으므로 구입을 재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1.앞 유리 하단과 브레이크 부스터 부분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매끄럽지
못하고 실리콘 표면이 울퉁 불퉁한 경우 사고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2."하우스"라 하여 엔진 룸 양쪽에 불룩히 솟은 부분이 있는 데 이곳은 사람으로 치면 관절과도 같은 부분으로 이곳에 처리된 실리콘 상태를 살펴 다른 사고로 판단되면 구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휀다(Fender) 위 볼트를 살핍니다.
- 보통 휀다 윗 부분에 3~4개의 볼트가 있는데 만약 다른 볼트보다 유난히 새 것이거나, 볼트 귀퉁이 부분이 마모가 있다면 휀다를 교체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4.용접 부위를 살핍니다.
- 사고가 나면 완전히 교체하거나 또는 철판을 부분 용접으로 연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의심가는 부분이 있으면 좌우 대칭되는 부위를 살펴보고 일치하지 않는다면

5.사고 차량으로 보면 됩니다.
보넷(Hood) 안쪽 테두리 확인합니다.
- 보넷 안쪽 테두리에 실리콘 실링이 없다면 사고 또는 기타 이유로 교체한 경우입니다.


▣트렁크 부위를 확인합니다.

○후방 충돌 사고가 있었던 차량은 트렁크를 열어보면 안쪽 테두리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지 않거나 카페트를 들쳐보면 실리콘 부분이 매끄럽지 못하고 새차와는 다른 부위에 용접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정도 확인하시면 큰사고는 가릴수 있으실겁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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