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제도에 대한 소규모 식품판매업자의 이해 확대를 통하여 소비자들의 HACCP 인증 제품에 대한 구매 기회를 확대하여 HACCP 제도의 활성화 및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아래와 같이 HACCP 인식도 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11. 5. 9 ~ 5. 18 (7일간)
나. 조사대상 : 소규모 식품판매업소 300개소
다. 조사방법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명 단독 업소 방문에 의한 설문조사
라. 조사내용
○ 업소의 규모 및 일반사항 : 5개 문항
○ 식품위생 안전에 대한 태도 : 5개 문항
○ HACCP 정의 및 제도 인식 : 9개 문항
○ HACCP 제품 신뢰도 : 6개 문항
○ HACCP 인증제품 구매행동 등 : 10개 문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