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준비중 입니다.

민선 7기 새로운 시대가 열렸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연수구 행정의 중심입니다.

닫기

공약&매니페스토메뉴열기


자료 준비중 입니다.

민선 7기 새로운 시대가 열렸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연수구 행정의 중심입니다.

닫기

종합적 기대효과

  1. HOME
  2. 공약&매니페스토
  3. 민선8기 비전 및 소명
  4. 종합적 기대효과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행정·안전도시

구민 모두가 소통하는 섬김행정, 신뢰행정, 책임행정 추진
송도국제도시 전담조직인 송도관리단의 기능 강화와 원스톱 민원서비스 확대로 현장중심의 섬김 행정을 추진하고, 열린 마음으로 구민과 소통하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내겠습니다.
사람중심의 스마트한 안전도시 조성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과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 강화, 송도경찰서, 연수소방서 유치에 더욱 힘써 탄탄한 인프라와 사회적 안전망을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나눔과 배려가 가득한 복지도시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복지 구현
사회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장애인, 어르신 등 계층별, 생애별 맞춤형 복지체계를 촘촘히 구축하여 사각지대 없는 복지정책을 구현하겠으며, 청소년수련관, 보훈회관의 적기 건립으로 복지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이와 엄마가 맘(Mom) 편한 보육도시 조성
출산장려금, 산후조리원 이용료 지원 등으로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다함께돌봄센터 및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맘(Mom) 편안보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건강하고 수준 높은 보건 환경 조성
공공의료의 강화, 치매안심마을 확대 조성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 안전망을 구축하고, 반려동물 전담조직 신설과 동물복지사업도 체계적으로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지성과 품격이 스며드는 교육·문화도시

일상이 문화가 되는 품격있는 관광 도시 조성
송도국제도시도서관 적기 완공으로 지식과 문화 향유가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옛 수인선 송도역 복원 및 녹청자 체험관 등의 조성과 해변축제, 불빛축제 등을 통해 도심 속 관광자원을 적극 개발하겠습니다.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안전하고 질 높은 친환경 급식을 제공하고, 신입생 교복·체육복·인터넷 강의 수강 스마트기기를 지원하여 맞춤형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쾌적하고 여유로운 환경·녹지도시

건강한 구민 생활을 위한 자연 친화도시 조성
승기천 워터프론트 사업을 통해 도심 속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송도 그레이수소 연료전지발전소 현안을 해소하고 남항 자원순환센터 설치 계획에 적극 대응하여 쾌적한 친환경 연수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일자리와 내수가 순환하는 풍요로운 경제도시

골목상가와 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활력 도모
소상공인 점포가 밀집된 곳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하여 다양한 지원을 하고 상권 맞춤형 음식문화거리 사업 및 골목상가 축제를 지원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의 명소로 만들겠습니다.
청년들의 희망이 미래가 되는 연수형 청년도시 조성
연수형 청년복합공간인 청년센터를 조성하고,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해 청년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주거와 생활지원을 확대하여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원도심과 국제도시가 상생하는 화합도시

원도심의 가치회복을 위한 도시재생
원도심 공동주택의 정비사업 종합계획안인 ‘New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원도심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균형잡힌 도시발전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옥련동 중고자동차 수출단지 이전, 안골·함박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도시개발사업의 정상 추진으로 정주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글로벌 국제도시 위상 제고
글로벌 명품도시로 도약하는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과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차질없는 완공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교통 인프라 확충을 통한 균형발전
제2경인선, GTX-B노선의 조기 착공, 인천발 KTX 등을 통해 생활 속 편리한 교통 환경을 구축하고 원도심과 국제도시를 편리하게 연결하여 균형발전을 실천하겠습니다.
행복안전도시 이미지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 담당팀 : 기획
  • 전화번호 : 032-749-7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