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수구 설문조사


CMS등록 필요

2012 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설문기간 : 2012-11-08 ~ 2012-12-06

연수구립 공공도서관의 시설이용 및 자료이용, 도서관서비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추후 도서관 운영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충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2년 11월     


 


※ 문의처 : 032)749-8250, 장재원(zairoski@korea.kr)

  • 1. 귀하의 성별은?

    • 1. 여성 349명
    • 2. 남성 106명
  • 2. 귀하의 연령층은?

    • 1. 성인(20세 이상) 311명
    • 2. 아동(8세~13세) 61명
    • 3. 유아(1세~7세) 32명
    • 4. 청소년(14세~19세) 51명
  • 3. 귀하의 거주지는?

    • 1. 연수동 53명
    • 2. 청학동 53명
    • 3. 선학동 10명
    • 4. 동춘동 59명
    • 5. 연수구 외 21명
    • 6. 송도동 141명
    • 7. 옥련동 118명
  • 4. 귀하는 최근 1년간 몇 권의 책(만화,학습지,잡지 제외)을 구입하였습니까?

    • 1. 구입권수 455명
  • 5. 귀하는 최근 1년간 몇 권의 책을 읽었습니까?

    • 1. 독서권수 455명
  • 6.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 공공도서관(이하 도서관)은?

    • 1. 연수청학도서관 93명
    • 2. 연수어린이도서관 77명
    • 3. 옥련1동 작은도서관 40명
    • 4. 옥련2동 작은도서관 48명
    • 5.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174명
    • 6. 연수2동 작은도서관 23명
  • 7. 도서관을 찾아가는 주요 이유는?

    • 1. 가까이 있어서 154명
    • 2.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132명
    • 3. 쾌적하고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106명
    • 4. 기타 18명
    • 5.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어서 45명
  • 8. 귀하가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요 목적은?

    • 1. 행사참여 등 문화여가활동 49명
    • 2. 동아리 봉사활동 등 커뮤니티 활동 21명
    • 3. 도서대출 등 정보이용 361명
    • 4. 독서 외국어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64명
    • 5. 개인학습 등 연구활동 121명
  • 9.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년 1회~3회 21명
    • 2. 없음 2명
    • 3. 년 4회~6회 37명
    • 4. 월 1회~3회 165명
    • 5. 월 4회 이상 230명
  • 10. 귀하가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시간대는?

    • 1. 주말 오전 45명
    • 2. 평일 오전 70명
    • 3. 상시 이용 97명
    • 4. 주말 오후 84명
    • 5. 평일 오후 160명
  • 11.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공간(자료실, 열람실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3명
    • 2. 매우만족 126명
    • 3. 보통 85명
    • 4. 불만족 8명
    • 5. 만족 233명
  • 12.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장비(컴퓨터,서가, 책상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225명
    • 2. 보통 104명
    • 3. 매우만족 119명
    • 4. 불만족 6명
    • 5. 매우 불만족 1명
  • 13. 도서관의 시설이용분야 대해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14. 도서를 선택할 때 참고하는 주요 매체는?

    • 1. 학교의 추천도서 목록 131명
    • 2. 도서관 및 독서관련단체의 서평지 67명
    • 3. 인터넷서점의 추천 홍보자료 144명
    • 4. 기타 42명
    • 5. 주변 이용자의 추천 71명
  • 15. 귀하가 도서관에서 이용하는 주요 자료는?

    • 1. 국외도서-다문화도서 18명
    • 2. 국내도서-성인대상 194명
    • 3. 시청각자료(DVD) 13명
    • 4. 국내도서-청소년대상 132명
    • 5. 국외도서-영어원서 58명
    • 6. 국내도서-어린이대상 247명
  • 16.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찾을 때 이용하는 주요 방법은?

    • 1. 기타 2명
    • 2. 서가 직접탐색 104명
    • 3. 스마트모바일 기기 18명
    • 4. 도서관 직원의 도움 39명
    • 5. 홈페이지 및 검색전용 PC 292명
  • 17. 귀하는 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스마트모바일 기기를 통해 7명
    • 2. 데스크 신청서를 통해 37명
    • 3. 검색전용 PC를 통해 18명
    • 4. 홈페이지를 통해 63명
    • 5. 없음 341명
  • 18.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을 경우, 귀하는 우선대출까지의 과정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30명
    • 2. 만족 68명
    • 3. 보통 74명
    • 4. 불만족 12명
    • 5. 매우 불만족 7명
  • 19. 도서관에 신간도서가 신속히 확충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보통 240명
    • 2. 매우 만족 43명
    • 3. 매우 불만족 9명
    • 4. 만족 109명
    • 5. 불만족 54명
  • 20. 도서관의 도서 보유량에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122명
    • 2. 매우 만족 51명
    • 3. 보통 218명
    • 4. 불만족 57명
    • 5. 매우 불만족 7명
  • 21. 귀하는 도서관의 전자자료(이북, 오디오북 등)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 71명
    • 2. 없음 319명
    • 3. 키오스크를 통해 1명
    • 4.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63명
    • 5. 태블릿PC를 통해 이용 13명
  • 22. 도서관의 전자자료(이북, 오디오북 등) 보유량에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33명
    • 2. 매우 불만족 5명
    • 3. 만족 77명
    • 4. 보통 314명
    • 5. 매우 만족 26명
  • 23. 도서관의 잡지 및 신문 보유량에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31명
    • 2. 매우 불만족 4명
    • 3. 만족 131명
    • 4. 보통 252명
    • 5. 매우 만족 37명
  • 24. 도서관의 자료이용분야에 대해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25. 귀하는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339명
    • 2. 월 1회~3회 33명
    • 3. 년 1회~3회 51명
    • 4. 년 4회~6회 22명
    • 5. 월 4회 이상 10명
  • 26. 귀하가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 1. 주변 이용자의 소개 37명
    • 2. 홈페이지 등 인터넷 72명
    • 3.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7명
    • 4. 현수막 및 게시판 26명
    • 5. 홍보 리플릿 24명
  • 27. 귀하는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4명
    • 2. 만족 73명
    • 3. 보통 39명
    • 4. 불만족 4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28. 귀하는 스마트모바일서비스(리브로피아)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354명
    • 2. 월 4회 이상 24명
    • 3. 년 1회~3회 44명
    • 4. 년 4회~6회 14명
    • 5. 월 1회~3회 19명
  • 29. 귀하가 스마트모바일서비스(리브로피아)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 1. 홈페이지 등 인터넷 39명
    • 2. 주변 이용자의 소개 22명
    • 3.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4명
    • 4. 홍보 리플릿 51명
    • 5. 현수막 및 게시판 14명
  • 30. 귀하가 스마트모바일서비스(리브로피아) 중 주요 이용분야는?

    • 1. 모바일 회원증 45명
    • 2.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14명
    • 3. 열람실 좌석예약 5명
    • 4. 자료 검색 및 예약 연기 57명
    • 5. 전자책 이용 24명
  • 31. 귀하는 스마트모바일서비스(리브로피아)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26명
    • 2. 만족 48명
    • 3. 보통 43명
    • 4. 불만족 2명
    • 5. 매우 불만족 1명
  • 32. 도서관의 서비스분야에 대해 개선사항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