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257
문화의중심
답변256
기억하기가 쉽고 비상이라는 상승의 이미지
답변255
‘롱비치웨이브’는 송도 8공구의 상징인 롱비치공원과 인근 해안의 이미지를 담아, 문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복합문화공간을 표현한 이름입니다. ‘웨이브(Wave)’는 바다의 파도이자 새로운 흐름, 변화, 젊은 에너지를 상징하며, 송도의 국제적 감각과 미래지향적인 도시 이미지를 함께 담았습니다. 시민과 예술, 그리고 다양한 문화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열린 문화 중심지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답변254
학이시습지,불역열호. 유붕자원방래,불역락호(有朋自遠方來,不亦樂乎). 인부지이불온,불역군자호. 논어 첫 머리에 등장하는 유명한 구절이다. 이 중 두번째 문장의 뒷부분에서 차용한 명칭이다. "벗이 있어 먼 곳에서부터 찾아오니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송도는 바다를 메꿔 만든 새로운 땅이다. 이곳을 찾는 모든이들에게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라고 말을 건넨다. 즐거울 락(樂)은 음악의 악(樂)과도 통한다. 음악이 흐르는 휴식과 힐링의 공간임을 강조한다. "또한 음악하지 않을 손가"의 의미로도 읽을 수 있다. 송도 8공구는 중국의 10개 항구와 연결되는 국제여객터미널을 가까이 두고 있으므로 이런 모험적인 명칭도 시도해 볼 만하지 않을까?
답변253
주민들의 소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사랑방 역할을 하는 의미에서 지었어요
답변252
책과 예술이 만나는 공간
답변251
음악을 중심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의 성격을 자연스럽게 담고자합니다. '소리'는 음악, 청음, 공연 등 시설의 핵심 주제를 상징하고, '숲'은 다양한 문화와 사람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공간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정원'은 주민이 편안히 머물며 휴식과 사색을 즐길수 있는 열린 쉼터의 이미지를 더합니다. '소리숲정원'은 음악이 흐르고 사람과 자연, 예술이 함께 숨쉬는 감성 문화공간을 뜻하며, 일상 속에서 힐링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명소를 상징합니다.
답변250
8공구에 있는 책, 문화, 전시를 아우를 수 있는 명칭 겸 송도국제도시에 걸맞은 영어식 표기
답변249
‘온결’은 ‘온(溫, 따뜻할 온)’과 ‘결(結, 맺을 결 결실의 결)’을 더한 이름으로, **“따뜻하게 이어지고, 마음이 모여 결실을 맺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온’은 따뜻함과 에너지, ‘결’은 관계와 연결을 상징합니다. 즉, 온결은 사람과 사람, 예술과 일상, 지역과 문화가 따뜻하게 이어지는 복합문화공간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발음이 부드럽고 한글 두 글자로 기억하기 쉬우며, 영문 표기 ON-GYEOL 은 “켜다(ON)”와 “connect(결)”의 중의적 의미를 살려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온결’은 주민이 머물며 배우고 나누는 문화의 온기, 그리고 함께 만들어가는 연결의 결을 표현한 이름으로, 공공성과 따뜻함을 동시에 전달합니다.
답변248
?지역과 문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중심 공간이자 편안한 쉼터('마루')라는 역할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