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452
행복한 복지정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연수구로 거듭 발전하길 바랍니다^^ 초,중,고 학원비 부담 줄이게 구에서 많은 프로그램이 만들어졌음 좋겠어요~
답변451
청년들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평일 저녁 혹은 주말 장기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어요.
답변450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사교육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주민센터 프로그램은 워킹맘이 보내기에는 아쉬운 시간대에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고, 동마다 편차가 너무 심해서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할 수가 없네요. 옥련2동도 송도동처럼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확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학원가를 중심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부방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기엔 아직 연령이 충분치 않기에 해당 시설이 필요합니다. 도서관의 열람실과 비슷하지만, 간식도 판매하고 화장실도 내부 시설에 있으면 안전하기도 하여 더욱 유용한 시설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449
구도심의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적극 추진해주세요
답변448
올해 현송중학교에 타공구 학생들이 많이 배치 되는 바람에 대중교통 이용이 필수적이나, 버스의 배차 간격이 너무 길어 학생들이 통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학교 셔틀버스가 있어서 등하교가 가능하였으나 올해는 하교셔틀마저 없어져서 더 혼잡해졌습니다. 특히 등하교 시간에 학생들이 자주 통행하는 지역에서 교차로와 보행자 도로의 혼잡함이 심각하여,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등하교 시간대에 버스 배차 간격 줄임과 동시에 교통 지도 교사 및 교통경찰을 학교 주변 도로와 주요 교차로에 배치하여 학생들이 등하교 할 수 있도록 간곡하게 요청드립니다.
답변447
현송중학교에 타 공구 학생들이 많이 배치 되는 바람에 대중교통 이용이 필수적이나, 버스의 배차 간격이 너무 길어 학생들이 통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등하교 시간에 학생들이 자주 통행하는 지역에서 교차로와 보행자 도로의 혼잡함이 심각하여,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등하교 시간대에 버스 배차 간격 줄임괴 동시에, 교통 지도 교사 및 교통경찰을 학교 주변 도로와 주요 교차로에 배치하여 학생들이 등하교 할 수 있도록 간곡하게 요청드립니다!
답변446
연수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대중교통 인프라 확충과 친환경 도시 조성에 힘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한 대중교통 노선 확대와 자전거 및 친환경 이동수단 인프라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청소년과 어르신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 확대를 통해 모든 연령층이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연수구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3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답변445
승기천 산책로를 자주 이용하고 산책하는데 한 가지 문제점은 악취가 많이 나고 공사가 너무 잦다고 느꼈습니다. 공사가 산책로를 침범할 정도로 진행되지는 않았으면 좋겠고 악취를 조금 완화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444
연수구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몇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대중교통 노선 확대와 공영주차장 확충으로 교통 편의를 높이고, 녹지 공간 확대와 자전거 도로 정비로 친환경 도시를 조성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청소년·시니어를 위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늘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역이 되길 바랍니다. 스마트 방범 시스템과 재난 대비 강화로 안전한 연수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구민의 의견이 반영된 정책이 많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답변443
트램 설치해주세요~~ 대중교통 (버스) 가 좀 더 많은 운행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