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설문조사시스템


Yeonsu Sruvey

연수구 설문조사

현재 연수구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 2014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청학)
  • 설문기간 : 2014-12-17 ~
  • 설문내용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정책 추진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충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귀하의 성별은?

  • 1) 남성 20명
  • 2) 여성 44명

2. 귀하의 연령층은?

  • 1) 영․유아(1세~7세) 4명
  • 2) 성인(20세 이상) 53명
  • 3) 청소년(14세~19세) 5명
  • 4) 아동(8세~13세) 2명

3. 귀하의 거주지는?

  • 1) 연수구 외 5명
  • 2) 연수동 9명
  • 3) 동춘동 6명
  • 4) 옥련동 22명
  • 5) 선학동 1명
  • 6) 송도동 3명
  • 7) 청학동 18명

4.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월 1회~3회 8명
  • 2) 년 6회~11회 7명
  • 3) 주 1회 이상 49명
  • 4) 년 1~5회 0명

5.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시간대는?

  • 1) 평일 오후 5명
  • 2) 주말 오전 2명
  • 3) 평일 오전 14명
  • 4) 주말 오후 7명
  • 5) 상시 이용 36명

6.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 1) 송도2동 작은도서관 0명
  • 2) 옥련2동 작은도서관 0명
  • 3) 옥련1동 작은도서관 0명
  • 4) 연수2동 작은도서관 0명
  • 5) 연수청학도서관 64명
  • 6) 연수어린이도서관 0명
  • 7)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0명

7. (6-1) 위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 1) 기타 0명
  • 2)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19명
  • 3) 가까이 있어서 31명
  • 4) 다양한 독서교육, 문화행사가 열려서 4명
  • 5) 다양한 책을 갖추고 있어서 10명

8. 도서관을 이용하는 목적은?

  • 1) 독서,외국어 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4명
  • 2)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43명
  • 3) 행사참여 등 문화여가활동 5명
  • 4) 동아리, 봉사활동 등 커뮤니티 활동 2명
  • 5) 개인학습 등 연구활동 40명

9. 귀하는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년 1~5회 4명
  • 2) 없음 50명
  • 3) 년 6회~11회 3명
  • 4) 월 1회~3회 7명
  • 5) 월 4회 이상 0명

10. (9-1) 이용경험이 있다면 상호대차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5명
  • 2) 만족 10명
  • 3) 보통 3명
  • 4) 매우 불만족 0명
  • 5) 불만족 0명

11. (9-2) 상호대차서비스에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2) 기타 0명
  • 3)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5명
  • 4)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0명
  • 5) 원하는 책이 없어서 0명

12. (9-3) 이용한 적이 없다면, 향후 이용할 계획은 있습니까?

  • 1) 있음 21명
  • 2) 없음 12명

13. 희망도서(=보고 싶은 책)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37명
  • 2) 있음 20명
  • 3)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7명

14. (13-1)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는 경우, 신청 및 처리과정에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5명
  • 2) 보통 2명
  • 3) 매우 만족 7명
  • 4) 불만족 5명
  • 5) 매우 불만족 1명

15. (13-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2) 기타 0명
  • 3) 희망한 책이 신청이 안 되어서 7명
  • 4) 책을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4명

16. 전자자료[전자책(E-book), 오디오북, 동영상]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17명
  • 2) 없음 39명
  • 3) 전자자료에 대해 잘 모름 8명

17. (16-1) 전자자료 이용 경험이 있다면, 주로 어떤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십니까?

  • 1) PC 9명
  • 2) 도서관 내 오디오북 재생 키오스크 1명
  • 3) 스마트폰 7명
  • 4) 태블릿PC 3명

18. (16-2)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15일 1회 5명
  • 2) 2~3일 1회 2명
  • 3)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7명
  • 4) 1주일 1회 3명
  • 5) 1일 1회 이상 4명

19. (16-3) 전자도서관(전자자료 제공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3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보통 7명
  • 4) 매우 만족 4명
  • 5) 만족 8명

20. (16-4)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전자도서관 접근 편의성 2명
  • 2) 전자자료 컨텐츠 부족 4명
  • 3) 전자도서관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 4) 기타 0명
  • 5) 전자자료 대출규정 (1회 대출권수, 대출기간 등) 0명

21. 도서관에서 잡지(간행물)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27명
  • 2) 있음 37명

22. (21-1) 이용경험이 있는 경우, 비치된 잡지의 주제 분야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8명
  • 2) 매우 만족 12명
  • 3) 매우 0명
  • 4) 불만족 1명
  • 5) 만족 15명

23. (21-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어떤 분야의 잡지가 더 구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취미(스포츠, 자전거, 등산, 인테리어 등) 2명
  • 2) 패션 0명
  • 3) 어린이(유아) 0명
  • 4) 여성 0명
  • 5) 남성 0명
  • 6) 예술(사진, 미술, 음악, 영화) 2명
  • 7) 육아 0명
  • 8) 교양(시사, 과학, 인문, 독서) 1명
  • 9) 기타 1명
  • 10) 건강(헬스 등) 1명

24. 잡지(간행물)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43명
  • 2) 잡지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14명
  • 3) 있음 7명

25. (24-1)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잡지(간행물)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3명
  • 2) 불만족 1명
  • 3) 매우 불만족 0명
  • 4) 매우 만족 2명
  • 5) 만족 3명

26. (24-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원하는 잡지를 찾기가 불편해서 1명
  • 2) 보고 싶은 잡지가 없어서 1명
  • 3) 기타 0명
  • 4) 6개월 이상 경과된 잡지만 대출이 가능해서 4명

27. DVD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21명
  • 2) 없음 41명
  • 3) DVD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2명

28. (27-1) 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DVD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매우 만족 8명
  • 3) 만족 6명
  • 4) 보통 4명
  • 5) 불만족 6명

29. (27-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보고 싶은 DVD가 없어서 8명
  • 2) 대출기간이 짧아서 3명
  • 3) 원하는 DVD를 찾기가 불편해서 1명
  • 4) 기타 0명

30. 도서관에 신간 도서가 신속히 비치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4명
  • 2) 매우 그렇지 않다 2명
  • 3) 보통 18명
  • 4) 매우 그렇다 8명
  • 5) 그렇다 32명

31. 도서관에 책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5명
  • 2) 그렇다 29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4명
  • 4) 보통 8명
  • 5) 그렇지 않다 18명

32. (31-1)그렇지 않다(또는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한다면, 어느 주제의 책이 더 확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총류(컴퓨터, 독서 등) 1명
  • 2) 자연과학(수학, 물리화학, 식물학 등) 3명
  • 3) 철학 1명
  • 4) 역사(지리, 위인 등) 3명
  • 5) 언어(국어, 외국어) 3명
  • 6) 기술과학(의학, 건강, 농업, 전자공학 등) 3명
  • 7) 문학(시, 소설, 수필 등) 6명
  • 8) 예술(음악, 체육, 미술, 건축 등) 2명
  • 9) 사회과학(경제, 법, 정치, 교육 등) 6명
  • 10) 종교 3명

33. 도서관의 도서(자료)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34. 도서관 프로그램(교육)의 원하는 서비스 방향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독서교육의 본질에 충실했으면 좋겠다.(읽기, 쓰기, 듣기) 24명
  • 2) 독서와는 관련이 없는 실용강좌(컴퓨터, 꽃꽂이, 자격증반 등)로 운영했으면 좋겠다. 14명
  • 3) 소외계층(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더 초점을 맞추었으면 좋겠다. 11명
  • 4) 학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면 좋겠다. 6명
  • 5) 독서와 다른 주제(외국어, 미술, 음악, 인문학, 역사, 과학 등)를 결합시켰으면 좋겠다. 31명

35.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언제가 좋은지 말씀해주세요.

  • 1) 주중 저녁 5명
  • 2) 주말 오전 19명
  • 3) 주말 저녁 3명
  • 4) 주말 오후 15명
  • 5) 주중 오후 16명
  • 6) 주중 오전 6명

36. 귀하는 최근 1년 동안 구립도서관의 독서문화행사를 참여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49명
  • 2) 년 1~5회 15명
  • 3) 년 6~11회 0명
  • 4) 년 12회 이상 0명

37. (36-1)참여한 경험이 있는 경우, 독서문화행사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8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만족 9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만족 2명

38. 독서문화행사 참여 대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연령은?

  • 1) 노인(60세이상) 0명
  • 2) 영유아 5명
  • 3) 성인 33명
  • 4) 초등 16명
  • 5) 청소년 10명

39. 독서문화행사 중 확대되길 희망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1) 공연 16명
  • 2) 전시 8명
  • 3) 영화상영 4명
  • 4) 독서대회 7명
  • 5) 기타 1명
  • 6) 체험(만들기 등) 28명

40. 매주 주말 도서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관람하신적이 있습니까?

  • 1) 있다 12명
  • 2) 없다 46명
  • 3) 영화를 상영하는 줄 몰랐음 6명

41. (40-1) 관람한 경험이 있는 경우, 주말영화상영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명
  • 2) 매우 불만족 1명
  • 3) 보통 4명
  • 4) 불만족 0명
  • 5) 만족 7명

42. (40-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0명
  • 2) 원하는 영화가 아니라서 2명
  • 3) 자리가 부족해서 1명

43. 독서프로그램/ 문화행사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44.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2~3일 1회 3명
  • 2) 1주일 1회 13명
  • 3) 1일 1회 이상 6명
  • 4)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30명
  • 5) 15일 1회 12명

45.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만족 6명
  • 2) 만족 34명
  • 3) 불만족 6명
  • 4) 보통 17명
  • 5) 매우 불만족 1명

46. (45-1)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디자인 및 화면구성 2명
  • 2) 기능구성 및 오류조치 등 1명
  • 3) 기타 2명
  • 4) 도서관 이용안내정보 3명
  • 5) 홈페이지 속도 0명

47.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리브로피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1일 1회 이상 3명
  • 2)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27명
  • 3) 1주일 1회 2명
  • 4) 15일 1회 7명
  • 5) 2~3일 1회 7명
  • 6)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잘 모름 18명

48. (47-1)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열람실 좌석예약 1명
  • 2) 모바일 회원증 4명
  • 3) 자료검색 및 예약, 연기 22명
  • 4)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1명
  • 5) 전자책 이용 1명

49. (47-2)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7명
  • 2) 매우 만족 5명
  • 3) 보통 11명
  • 4) 불만족 1명
  • 5) 매우 불만족 0명

50.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51.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공간(자료실, 열람실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1명
  • 2) 보통 10명
  • 3) 매우 만족 24명
  • 4) 불만족 3명
  • 5) 만족 26명

52. 도서관의 냉․난방 온도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보통 19명
  • 3) 불만족 8명
  • 4) 매우 만족 16명
  • 5) 만족 21명

53. 도서관의 내․외부 청결 상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불만족 1명
  • 2) 만족 26명
  • 3) 매우 만족 26명
  • 4) 보통 10명
  • 5) 매우 불만족 1명

54. 도서관의 시설이용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55. 귀하가 도서관 서비스(행사, 프로그램, 각종 사업 등)를 알게 되는 경로는?<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SMS(문자서비스) 5명
  • 2) 홈페이지 등 인터넷 19명
  • 3) 홍보 전단지 16명
  • 4) 현수막 21명
  • 5)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6) 주변 이용자의 소개 11명
  • 7)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2명
  • 8) 각종 게시판 10명
  • 9) 연수한마당 3명

56. 귀하께서 가장 자주 접하는 홍보매체는?

57. 도서관의 소식지 “책 Dream(년1회 발간)”을 읽으신 적이 있습니까?

  • 1) 소식지 "책 Dream"에 대해 잘 모름 26명
  • 2) 있음 12명
  • 3) 없음 26명

58. (57-1)읽은 적이 있다면, “책 Dream”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1명
  • 2) 보통 6명
  • 3) 불만족 0명
  • 4) 매우 불만족 0명
  • 5) 만족 5명

59.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했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이용자 참여도 3명
  • 2) 디자인 0명
  • 3) 발간 횟수 0명
  • 4) 기타 1명
  • 5) 내용 0명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