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설문조사시스템


Yeonsu Sruvey

연수구 설문조사

현재 연수구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 2014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연수2)
  • 설문기간 : 2014-12-11 ~
  • 설문내용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정책 추진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충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귀하의 성별은?

  • 1) 여성 25명
  • 2) 남성 1명

2. 귀하의 연령층은?

  • 1) 영․유아(1세~7세) 0명
  • 2) 아동(8세~13세) 4명
  • 3) 청소년(14세~19세) 1명
  • 4) 성인(20세 이상) 21명

3. 귀하의 거주지는?

  • 1) 연수동 16명
  • 2) 옥련동 1명
  • 3) 선학동 1명
  • 4) 동춘동 4명
  • 5) 송도동 2명
  • 6) 청학동 2명
  • 7) 연수구 외 0명

4.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년 6회~11회 0명
  • 2) 주 1회 이상 18명
  • 3) 월 1회~3회 8명
  • 4) 년 1~5회 0명

5.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시간대는?

  • 1) 평일 오전 3명
  • 2) 상시 이용 5명
  • 3) 평일 오후 16명
  • 4) 주말 오후 2명
  • 5) 주말 오전 0명

6.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 1)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2명
  • 2) 연수청학도서관 1명
  • 3) 연수어린이도서관 3명
  • 4) 옥련1동 작은도서관 0명
  • 5) 연수2동 작은도서관 19명
  • 6) 옥련2동 작은도서관 1명
  • 7) 송도2동 작은도서관 0명

7. (6-1) 위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 1) 다양한 독서교육, 문화행사가 열려서 1명
  • 2) 다양한 책을 갖추고 있어서 3명
  • 3) 가까이 있어서 20명
  • 4)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2명
  • 5) 기타 0명

8. 도서관을 이용하는 목적은?

  • 1)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22명
  • 2) 독서,외국어 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10명
  • 3) 개인학습 등 연구활동 3명
  • 4) 행사참여 등 문화여가활동 6명
  • 5) 동아리, 봉사활동 등 커뮤니티 활동 0명

9. 귀하는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년 6회~11회 2명
  • 2) 월 4회 이상 2명
  • 3) 없음 11명
  • 4) 월 1회~3회 11명
  • 5) 년 1~5회 0명

10. (9-1) 이용경험이 있다면 상호대차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0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매우 만족 7명
  • 4) 만족 7명
  • 5) 보통 0명

11. (9-2) 상호대차서비스에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12. (9-3) 이용한 적이 없다면, 향후 이용할 계획은 있습니까?

  • 1) 없음 1명
  • 2) 있음 8명

13. 희망도서(=보고 싶은 책)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16명
  • 2)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1명
  • 3) 있음 9명

14. (13-1)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는 경우, 신청 및 처리과정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2명
  • 2) 불만족 3명
  • 3) 만족 4명
  • 4) 보통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15. (13-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책을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0명
  • 2)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3) 희망한 책이 신청이 안 되어서 4명
  • 4) 기타 0명

16. 전자자료[전자책(E-book), 오디오북, 동영상]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전자자료에 대해 잘 모름 3명
  • 2) 있음 6명
  • 3) 없음 17명

17. (16-1) 전자자료 이용 경험이 있다면, 주로 어떤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십니까?

  • 1) 태블릿PC 1명
  • 2) PC 2명
  • 3) 도서관 내 오디오북 재생 키오스크 1명
  • 4) 스마트폰 2명

18. (16-2)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1일 1회 이상 0명
  • 2) 15일 1회 2명
  • 3)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4명
  • 4) 1주일 1회 1명
  • 5) 2~3일 1회 0명

19. (16-3) 전자도서관(전자자료 제공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4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매우 만족 0명
  • 4) 만족 1명
  • 5) 불만족 1명

20. (16-4)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0명
  • 2) 전자자료 컨텐츠 부족 1명
  • 3) 전자자료 대출규정 (1회 대출권수, 대출기간 등) 0명
  • 4) 전자도서관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 5) 전자도서관 접근 편의성 0명

21. 도서관에서 잡지(간행물)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13명
  • 2) 있음 13명

22. (21-1) 이용경험이 있는 경우, 비치된 잡지의 주제 분야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1명
  • 2) 만족 5명
  • 3) 보통 5명
  • 4) 매우 0명
  • 5) 매우 만족 2명

23. (21-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어떤 분야의 잡지가 더 구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여성 0명
  • 2) 육아 0명
  • 3) 어린이(유아) 1명
  • 4) 남성 0명
  • 5) 기타 0명
  • 6) 건강(헬스 등) 0명
  • 7) 취미(스포츠, 자전거, 등산, 인테리어 등) 0명
  • 8) 예술(사진, 미술, 음악, 영화) 0명
  • 9) 교양(시사, 과학, 인문, 독서) 0명
  • 10) 패션 0명

24. 잡지(간행물)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4명
  • 2) 잡지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7명
  • 3) 없음 15명

25. (24-1)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잡지(간행물)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만족 1명
  • 3) 보통 3명
  • 4) 매우 만족 0명
  • 5) 불만족 0명

26. (24-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27. DVD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DVD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3명
  • 2) 있음 9명
  • 3) 없음 14명

28. (27-1) 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DVD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불만족 1명
  • 3) 만족 3명
  • 4) 보통 5명
  • 5) 매우 만족 0명

29. (27-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1명
  • 2) 대출기간이 짧아서 0명
  • 3) 보고 싶은 DVD가 없어서 0명
  • 4) 원하는 DVD를 찾기가 불편해서 0명

30. 도서관에 신간 도서가 신속히 비치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2명
  • 2) 그렇다 12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4) 보통 10명
  • 5) 매우 그렇다 2명

31. 도서관에 책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2) 그렇지 않다 2명
  • 3) 보통 11명
  • 4) 매우 그렇다 2명
  • 5) 그렇다 11명

32. (31-1)그렇지 않다(또는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한다면, 어느 주제의 책이 더 확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언어(국어, 외국어) 1명
  • 2) 역사(지리, 위인 등) 0명
  • 3) 총류(컴퓨터, 독서 등) 0명
  • 4) 자연과학(수학, 물리화학, 식물학 등) 1명
  • 5) 사회과학(경제, 법, 정치, 교육 등) 0명
  • 6) 철학 0명
  • 7) 기술과학(의학, 건강, 농업, 전자공학 등) 0명
  • 8) 예술(음악, 체육, 미술, 건축 등) 0명
  • 9) 종교 0명
  • 10) 문학(시, 소설, 수필 등) 0명

33. 도서관의 도서(자료)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34. 도서관 프로그램(교육)의 원하는 서비스 방향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독서와는 관련이 없는 실용강좌(컴퓨터, 꽃꽂이, 자격증반 등)로 운영했으면 좋겠다. 5명
  • 2) 소외계층(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더 초점을 맞추었으면 좋겠다. 1명
  • 3) 독서와 다른 주제(외국어, 미술, 음악, 인문학, 역사, 과학 등)를 결합시켰으면 좋겠다. 15명
  • 4) 학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면 좋겠다. 5명
  • 5) 독서교육의 본질에 충실했으면 좋겠다.(읽기, 쓰기, 듣기) 12명

35.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언제가 좋은지 말씀해주세요.

  • 1) 주중 저녁 2명
  • 2) 주말 저녁 0명
  • 3) 주말 오전 5명
  • 4) 주중 오전 5명
  • 5) 주말 오후 4명
  • 6) 주중 오후 10명

36. 귀하는 최근 1년 동안 구립도서관의 독서문화행사를 참여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년 1~5회 15명
  • 2) 년 12회 이상 1명
  • 3) 년 6~11회 1명
  • 4) 없음 9명

37. (36-1)참여한 경험이 있는 경우, 독서문화행사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12명
  • 2) 매우 만족 0명
  • 3) 보통 5명
  • 4) 매우 불만족 0명
  • 5) 불만족 0명

38. 독서문화행사 참여 대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연령은?

  • 1) 성인 3명
  • 2) 초등 20명
  • 3) 영유아 1명
  • 4) 청소년 2명
  • 5) 노인(60세이상) 0명

39. 독서문화행사 중 확대되길 희망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1) 전시 1명
  • 2) 기타 0명
  • 3) 공연 9명
  • 4) 체험(만들기 등) 14명
  • 5) 영화상영 1명
  • 6) 독서대회 1명

40. 매주 주말 도서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관람하신적이 있습니까?

  • 1) 없다 15명
  • 2) 영화를 상영하는 줄 몰랐음 1명
  • 3) 있다 10명

41. (40-1) 관람한 경험이 있는 경우, 주말영화상영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4명
  • 2) 매우 만족 1명
  • 3) 불만족 1명
  • 4) 만족 3명
  • 5) 매우 불만족 0명

42. (40-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자리가 부족해서 1명
  • 2) 기타 1명
  • 3) 원하는 영화가 아니라서 0명

43. 독서프로그램/ 문화행사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44.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15일 1회 3명
  • 2) 1일 1회 이상 4명
  • 3) 2~3일 1회 3명
  • 4)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8명
  • 5) 1주일 1회 8명

45.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만족 2명
  • 2) 보통 12명
  • 3) 불만족 1명
  • 4) 만족 11명
  • 5) 매우 불만족 0명

46. (45-1)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기타 0명
  • 2) 도서관 이용안내정보 1명
  • 3) 홈페이지 속도 0명
  • 4)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 5) 기능구성 및 오류조치 등 1명

47.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리브로피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2~3일 1회 2명
  • 2) 1일 1회 이상 2명
  • 3) 1주일 1회 3명
  • 4)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잘 모름 6명
  • 5) 15일 1회 3명
  • 6)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10명

48. (47-1)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2명
  • 2) 모바일 회원증 2명
  • 3) 자료검색 및 예약, 연기 8명
  • 4) 열람실 좌석예약 0명
  • 5) 전자책 이용 0명

49. (47-2)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보통 4명
  • 3) 매우 만족 4명
  • 4) 만족 4명
  • 5) 불만족 0명

50.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51.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공간(자료실, 열람실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0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만족 16명
  • 4) 매우 만족 3명
  • 5) 보통 7명

52. 도서관의 냉․난방 온도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불만족 3명
  • 2) 만족 13명
  • 3) 매우 만족 3명
  • 4) 보통 7명
  • 5) 매우 불만족 0명

53. 도서관의 내․외부 청결 상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명
  • 2) 보통 4명
  • 3) 만족 18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54. 도서관의 시설이용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55. 귀하가 도서관 서비스(행사, 프로그램, 각종 사업 등)를 알게 되는 경로는?<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SMS(문자서비스) 2명
  • 2) 연수한마당 3명
  • 3) 주변 이용자의 소개 3명
  • 4) 각종 게시판 6명
  • 5)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0명
  • 6) 현수막 3명
  • 7)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8) 홈페이지 등 인터넷 16명
  • 9) 홍보 전단지 4명

56. 귀하께서 가장 자주 접하는 홍보매체는?

57. 도서관의 소식지 “책 Dream(년1회 발간)”을 읽으신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9명
  • 2) 소식지 "책 Dream"에 대해 잘 모름 4명
  • 3) 있음 13명

58. (57-1)읽은 적이 있다면, “책 Dream”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0명
  • 2) 보통 6명
  • 3) 만족 7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59.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했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발간 횟수 0명
  • 2) 내용 0명
  • 3) 기타 0명
  • 4) 이용자 참여도 1명
  • 5) 디자인 0명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