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설문조사시스템


Yeonsu Sruvey

연수구 설문조사

현재 연수구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 2016년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송도국제어린이)
  • 설문기간 : 2016-12-07 ~
  • 설문내용우리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과 공동으로 공공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만들어 나가는데 귀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오니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성별

  • 1) 남성 17명
  • 2) 여성 104명

2. 연령(만나이)

  • 1) 40대 56명
  • 2) 60대 0명
  • 3) 50대 12명
  • 4) 30대 38명
  • 5) 10대 9명
  • 6) 20대 4명
  • 7) 10대 미만 2명

3. 직업

  • 1) 초등학생 11명
  • 2) 대학(원)생 4명
  • 3) 중학생 0명
  • 4) 고등학생 0명
  • 5) 전업주부 63명
  • 6) 자영업 2명
  • 7) 전문직 11명
  • 8) 회사원 26명
  • 9) 기타 4명
  • 10) 무직 0명

4. 거주지

  • 1) 동춘동 4명
  • 2) 연수동 4명
  • 3) 연수구 외 11명
  • 4) 선학동 1명
  • 5) 옥련동 0명
  • 6) 송도동 100명
  • 7) 청학동 1명

5.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 1) 연수1동작은도서관 0명
  • 2) 옥련1동작은도서관 0명
  • 3) 해돋이도서관 4명
  • 4)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116명
  • 5) 연수청학도서관 0명
  • 6) 연수어린이도서관 0명
  • 7) 송도2동작은도서관 0명
  • 8) 연수2동작은도서관 1명
  • 9) 옥련2동어린이작은도서관 0명

6.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116명
  • 2) 아니오 5명

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91명
  • 2) 아니오 30명

8.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1) 시험준비 및 개인학습 0명
  • 2) 교육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참여 9명
  • 3)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110명
  • 4) 기타 2명

9.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특강/강좌/공연/공모전’등의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41명
  • 2) 아니오 80명

10. 도서관 장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매우 그렇다 16명
  • 2) 그런 편이다 57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10명
  • 4) 전혀 그렇지 않다 4명
  • 5) 보통이다 34명

11.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

  • 1) 매우 그렇다 23명
  • 2) 보통이다 33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10명
  • 4) 전혀 그렇지 않다 3명
  • 5) 그런 편이다 52명

12. [문10, 문11 에서 그렇지 않은 편이다, 전혀 그렇지 않다에 응답한 경우만]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13. 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에 대한 내용입니다. 책두레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이용해 본 적 없음 72명
  • 2) 월 1~3회 23명
  • 3) 월 4회 이상 5명
  • 4) 연 1~5회 21명

14. [문13에서 ①,②,③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6명
  • 2) 매우 만족 17명
  • 3) 불만족 1명
  • 4) 만족 27명

15. [문14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0명
  • 2)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2명
  • 3) 원하는 책이 없어서 0명
  • 4)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1명
  • 5)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3명

16. 희망도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77명
  • 2)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17명
  • 3) 있음 27명

17. [문16 에서 ①,②에 응답한 경우만] 희망도서 신청 및 처리과정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39명
  • 2) 매우 불만족 0명
  • 3) 매우 만족 7명
  • 4) 만족 27명
  • 5) 불만족 6명

18. [문17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5명
  • 2) 책을 대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4명
  • 3) 원하는 책이 없어서 1명
  • 4)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19. 도서관 직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직원은 지식이 풍부해서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한 상담(문의)을 할 수 있다

  • 1) 보통이다 24명
  • 2) 매우 그렇다 37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4) 그런 편이다 56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3명

20. 자료를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문의했을 때 직원은 성실하게 답변하였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2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3명
  • 3) 그런 편이다 50명
  • 4) 보통이다 12명
  • 5) 매우 그렇다 54명

21. 도서관 자료이용에 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22. 다음은 도서관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떤 연령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 1) 영·유아 17명
  • 2) 초등 66명
  • 3) 청소년 11명
  • 4) 성인 27명
  • 5) 노인(65세 이상) 0명

23. 도서관이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다.

  • 1) 매우 그렇다 19명
  • 2) 그런 편이다 54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2명
  • 4) 보통이다 35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11명

24. 도서관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는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

  • 1) 매우 그렇다 21명
  • 2)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3) 그런 편이다 45명
  • 4) 보통이다 47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7명

25.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를 알게 되는 경로는?

  • 1) 도서관 홈페이지 39명
  • 2) 부모님 및 친구의 추천 6명
  • 3) 안내 문자메시지 4명
  • 4) 기타 1명
  • 5) 도서관 게시판 및 홍보인쇄물 71명
  • 6)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26.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2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없음 43명
  • 2) 있음 78명

28.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다음은 온라인(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자료가 풍부하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3명
  • 2) 그런 편이다 40명
  • 3) 보통이다 44명
  • 4) 매우 그렇다 11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29.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

  • 1) 매우 그렇다 15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4명
  • 3) 그런 편이다 39명
  • 4) 보통이다 41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30. 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9명
  • 2) 모바일 회원증 29명
  • 3) 자료 검색 및 예약, 연기 53명
  • 4) 전자책 이용 1명
  • 5) 이용안함 29명
  • 6) 열람실 좌석예약 0명

31.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32. 다음은 도서관의 시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의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 1) 매우 그렇다 44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3명
  • 3) 그런 편이다 53명
  • 4)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5) 보통이다 20명

33. 이 도서관은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VD, 비디오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

  • 1) 그런 편이다 50명
  • 2) 보통이다 25명
  • 3) 매우 그렇다 44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34. 다음은 도서관의 방문 편이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은 도보,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3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1명
  • 3) 그런 편이다 43명
  • 4) 보통이다 30명
  • 5) 매우 그렇다 34명

35. 이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4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7명
  • 3) 매우 그렇다 34명
  • 4) 그런 편이다 33명
  • 5) 보통이다 43명

36. 도서관 시설 및 접근성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37.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1) 그렇다 63명
  • 2) 매우 그렇다 37명
  • 3) 그렇지 않다 2명
  • 4) 보통 19명
  • 5)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38.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61명
  • 2) 보통 9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4) 그렇다 51명
  • 5) 그렇지 않다 0명

39.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매우 그렇지 않다 1명
  • 2) 보통 17명
  • 3) 그렇지 않다 1명
  • 4) 매우 그렇다 54명
  • 5) 그렇다 48명

40. 귀하께서는 향후 우리도서관의 이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노력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편의시설 확충 17명
  • 2)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 개최 29명
  • 3) 기타 5명
  • 4) 도서관 자료확충 69명
  • 5) 홈페이지 도서관 이용안내 서비스 1명

41.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운영에 대한 기타 의견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