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설문조사시스템


Yeonsu Sruvey

연수구 설문조사

현재 연수구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 2016년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연수청학)
  • 설문기간 : 2016-12-01 ~
  • 설문내용우리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과 공동으로 공공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만들어 나가는데 귀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오니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성별

  • 1) 여성 55명
  • 2) 남성 42명

2. 연령(만나이)

  • 1) 50대 8명
  • 2) 30대 19명
  • 3) 40대 20명
  • 4) 60대 5명
  • 5) 10대 17명
  • 6) 20대 26명
  • 7) 10대 미만 2명

3. 직업

  • 1) 무직 15명
  • 2) 전문직 5명
  • 3) 자영업 3명
  • 4) 전업주부 21명
  • 5) 초등학생 14명
  • 6) 대학(원)생 16명
  • 7) 중학생 3명
  • 8) 회사원 14명
  • 9) 고등학생 2명
  • 10) 기타 4명

4. 거주지

  • 1) 동춘동 8명
  • 2) 연수구 외 14명
  • 3) 송도동 9명
  • 4) 청학동 35명
  • 5) 연수동 9명
  • 6) 옥련동 22명
  • 7) 선학동 0명

5.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 1) 송도2동작은도서관 0명
  • 2) 연수1동작은도서관 0명
  • 3) 옥련1동작은도서관 0명
  • 4) 연수청학도서관 92명
  • 5) 연수어린이도서관 3명
  • 6)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1명
  • 7) 해돋이도서관 0명
  • 8) 옥련2동어린이작은도서관 1명
  • 9) 연수2동작은도서관 0명

6.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86명
  • 2) 아니오 11명

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58명
  • 2) 아니오 39명

8.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1) 시험준비 및 개인학습 22명
  • 2) 기타 4명
  • 3) 교육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참여 5명
  • 4)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66명

9.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특강/강좌/공연/공모전’등의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40명
  • 2) 아니오 57명

10. 도서관 장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9명
  • 2) 보통이다 39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4) 그런 편이다 38명
  • 5) 매우 그렇다 11명

11.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

  • 1) 보통이다 32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8명
  • 3) 그런 편이다 41명
  • 4)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5) 매우 그렇다 15명

13. 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에 대한 내용입니다. 책두레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연 1~5회 16명
  • 2) 월 4회 이상 2명
  • 3) 이용해 본 적 없음 70명
  • 4) 월 1~3회 9명

14. [문13에서 ①,②,③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9명
  • 2) 만족 15명
  • 3) 보통 13명
  • 4) 불만족 0명

15. [문14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3명
  • 2) 기타 3명
  • 3)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4)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3명
  • 5) 원하는 책이 없어서 1명

16. 희망도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45명
  • 2)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20명
  • 3) 있음 32명

17. [문16 에서 ①,②에 응답한 경우만] 희망도서 신청 및 처리과정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7명
  • 2) 만족 23명
  • 3) 불만족 3명
  • 4) 보통 31명
  • 5) 매우 불만족 0명

18. [문17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원하는 책이 없어서 3명
  • 2)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2명
  • 3) 책을 대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5명
  • 4) 기타 1명

19. 도서관 직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직원은 지식이 풍부해서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한 상담(문의)을 할 수 있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1명
  • 2) 그런 편이다 46명
  • 3) 매우 그렇다 33명
  • 4) 보통이다 17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20. 자료를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문의했을 때 직원은 성실하게 답변하였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2) 그런 편이다 38명
  • 3) 보통이다 7명
  • 4) 매우 그렇다 52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0명

22. 다음은 도서관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떤 연령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 1) 초등 24명
  • 2) 청소년 15명
  • 3) 영·유아 11명
  • 4) 성인 45명
  • 5) 노인(65세 이상) 2명

23. 도서관이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5명
  • 2) 보통이다 35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4) 매우 그렇다 14명
  • 5) 그런 편이다 43명

24. 도서관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는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

  • 1) 매우 그렇다 18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9명
  • 3) 그런 편이다 32명
  • 4) 보통이다 38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25.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를 알게 되는 경로는?

  • 1) 도서관 홈페이지 26명
  • 2) 부모님 및 친구의 추천 8명
  • 3) 안내 문자메시지 2명
  • 4)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5) 기타 4명
  • 6) 도서관 게시판 및 홍보인쇄물 57명

2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없음 36명
  • 2) 있음 61명

28.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다음은 온라인(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자료가 풍부하다.

  • 1) 매우 그렇다 11명
  • 2) 보통이다 35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1명
  • 5) 그런 편이다 27명

29.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2) 보통이다 31명
  • 3) 매우 그렇다 11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5) 그런 편이다 30명

30. 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자료 검색 및 예약, 연기 27명
  • 2) 모바일 회원증 20명
  • 3)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5명
  • 4) 열람실 좌석예약 4명
  • 5) 전자책 이용 3명
  • 6) 이용안함 38명

32. 다음은 도서관의 시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의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 1) 보통이다 12명
  • 2)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4) 매우 그렇다 44명
  • 5) 그런 편이다 39명

33. 이 도서관은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VD, 비디오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

  • 1) 매우 그렇다 37명
  • 2) 그런 편이다 37명
  • 3) 보통이다 22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1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34. 다음은 도서관의 방문 편이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은 도보,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2) 그런 편이다 30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6명
  • 4) 보통이다 23명
  • 5) 매우 그렇다 37명

35. 이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3명
  • 2) 보통이다 31명
  • 3) 매우 그렇다 21명
  • 4) 그런 편이다 21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21명

37.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0명
  • 2)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3) 그렇다 49명
  • 4) 매우 그렇다 34명
  • 5) 보통 14명

38.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0명
  • 2) 보통 6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4) 그렇다 39명
  • 5) 매우 그렇다 52명

39.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그렇다 43명
  • 2) 그렇지 않다 0명
  • 3) 보통 12명
  • 4) 매우 그렇다 42명
  • 5)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40. 귀하께서는 향후 우리도서관의 이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노력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 개최 17명
  • 2) 기타 6명
  • 3) 편의시설 확충 21명
  • 4) 홈페이지 도서관 이용안내 서비스 0명
  • 5) 도서관 자료확충 53명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