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설문조사시스템


Yeonsu Sruvey

연수구 설문조사

현재 연수구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입니다.

  • 2015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송도국제)
  • 설문기간 : 2015-12-05 ~
  • 설문내용

    우리 도서관은 이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도서관 운영에 반영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32)749-8254

1. 귀하의 성별은?

  • 1) 여성 66명
  • 2) 남성 5명

2. 귀하의 연령은?

  • 1) 60대 이상 1명
  • 2) 40대 37명
  • 3) 50대 2명
  • 4) 30대 20명
  • 5) 10대 7명
  • 6) 10대 미만 1명
  • 7) 20대 3명

3. 귀하의 거주지는?

  • 1) 송도동 57명
  • 2) 연수구 외 4명
  • 3) 옥련동 2명
  • 4) 선학동 0명
  • 5) 청학동 0명
  • 6) 동춘동 3명
  • 7) 연수동 5명

4. 귀하의 직업은?

  • 1) 초등학생 6명
  • 2) 중·고등학생 1명
  • 3) 기타 5명
  • 4) 직장인 11명
  • 5) 대학생 3명
  • 6) 취업준비생(수험생) 1명
  • 7) 주부 44명

5. 도서관을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월 1회 정도 3명
  • 2) 주 1회 이상 49명
  • 3) 연 10회 미만 2명
  • 4) 2주 1회 이상 17명

6.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된 목적은?

  • 1) 기타 2명
  • 2) 개인학습 2명
  • 3) 교육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참여 7명
  • 4)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60명

7.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도서관은?

  • 1) 연수2동 작은도서관 0명
  • 2) 송도2동 작은도서관 0명
  • 3) 옥련2동 작은도서관 0명
  • 4)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71명
  • 5) 옥련1동 작은도서관 0명
  • 6) 연수청학도서관 0명
  • 7) 연수어린이도서관 0명

8. (7-1) 위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 1)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6명
  • 2) 가까이 있어서 35명
  • 3) 다양한 책을 갖추고 있어서 26명
  • 4) 다양한 독서교육문화행사가 열려서 3명
  • 5) 기타 1명

9. 도서관의 책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17명
  • 2) 그렇다 25명
  • 3) 보통 20명
  • 4) 매우 그렇다 7명
  • 5) 매우 그렇지 않다 2명

10. (8-1) 충분하지 않다면, 어느 주제의 책이 더 확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예술(음악, 체육, 미술, 건축 등) 4명
  • 2) 자연과학(수학, 물리화학, 식물학 등) 10명
  • 3) 기술과학(의학, 건강, 농업, 전자공학 등) 1명
  • 4) 언어(국어, 외국어) 10명
  • 5) 문학(시, 소설, 수필 등) 13명
  • 6) 역사(지리, 위인 등) 3명
  • 7) 총류(컴퓨터, 독서 등) 1명
  • 8) 사회과학(경제, 법, 정치, 교육 등) 5명
  • 9) 철학 4명
  • 10) 종교 0명

11. 도서관에 신간 자료가 신속히 비치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그렇다 22명
  • 2) 매우 그렇다 4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2명
  • 4) 보통 23명
  • 5) 그렇지 않다 20명

12. 자료를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문의했을 때 직원은 친절하였습니까?

  • 1) 매우 그렇다 21명
  • 2) 보통 15명
  • 3) 그렇지 않다 4명
  • 4) 그렇다 31명
  • 5)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13. 우리 도서관은 다른 도서관의 책을 신청하여 원하는 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지역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두레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연 1~5회 9명
  • 2) 월 1회~3회 17명
  • 3) 월 4회 이상 2명
  • 4) 이용해 본 적 없음 36명
  • 5) 연 6회~11회 7명

14. (11-1) 이용경험이 있다면, 지역 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매우 만족 11명
  • 3) 만족 20명
  • 4) 보통 6명
  • 5) 불만족 0명

15. (11-2) 지역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에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2명
  • 2)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8명
  • 3) 기타 1명
  • 4)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1명
  • 5) 원하는 책이 없어서 3명

16. 2015년 5월부터 청소년을 위한 ‘교육방송과 연계된 EBS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BS도서관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EBS도서관에 대해 잘 모름 27명
  • 2) 있음 1명
  • 3) 없음 43명

17. (12-1) 이용경험이 있다면 ‘교육방송과 연계된 EBS도서관’ 운영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0명
  • 2) 불만족 0명
  • 3) 매우 불만족 0명
  • 4) 보통 4명
  • 5) 매우 만족 1명

18. (12-2)‘교육방송과 연계된 EBS도서관’ 운영에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원하는 책이 없어서 0명
  • 2) 자료가 신속하게 들어오지 않아서 1명
  • 3) 서가접근성이 떨어져서 1명
  • 4)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0명
  • 5) 기타 1명

19. 전자자료[전자책(E-book), 오디오북, 이러닝(E-Learning)]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2주 1회 정도 3명
  • 2) 주 1회 이상 2명
  • 3) 연 10회 미만 3명
  • 4)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60명
  • 5) 월 1회 정도 3명

20. 전자도서관(전자자료 제공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명
  • 2) 만족 11명
  • 3) 불만족 8명
  • 4) 매우 불만족 2명
  • 5) 보통 46명

21. (14-1)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1명
  • 2) 전자자료 대출규정(1회 대출권수, 대출기간 등) 2명
  • 3) 전자도서관 접근 편의성 3명
  • 4) 전자자료 콘텐츠 부족 4명
  • 5) 전자도서관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22. 도서관 자료이용에 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23. 어떤 연령의 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 1) 성인 13명
  • 2) 노인(65세 이상) 1명
  • 3) 초등 42명
  • 4) 영·유아 12명
  • 5) 청소년 3명

24. 도서관 교육프로그램의 원하는 서비스 방향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소외계층(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등)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 1명
  • 2) 기타 0명
  • 3) 독서교육의 본질에 충실(읽기, 쓰기, 듣기) 45명
  • 4) 독서와 다른 주제(외국어, 미술, 음악, 인문학, 역사, 과학 등) 결합 42명
  • 5) 독서와는 관련이 없는 실용강좌(컴퓨터, 꽃꽂이, 자격증반 등) 운영 9명

25. 도서관 교육프로그램 운영시간은 언제가 좋으십니까?

  • 1) 주중 오전 11명
  • 2) 주중 오후 29명
  • 3) 주중 저녁 3명
  • 4) 주말 오전 18명
  • 5) 주말 오후 10명
  • 6) 주말 저녁 0명

26. 독서문화행사 중 확대되길 희망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1) 독서대회 10명
  • 2) 기타 1명
  • 3) 공연 21명
  • 4) 전시 5명
  • 5) 영화상영 5명
  • 6) 체험(만들기 등) 29명

27.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를 알게 되는 경로는?

  • 1) 안내 문자메시지 3명
  • 2)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3) 도서관 홈페이지 27명
  • 4) 도서관 게시판 및 홍보인쇄물 34명
  • 5) 부모님 및 친구의 추천 5명
  • 6) 기타 2명

28.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29.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11명
  • 2) 불만족 1명
  • 3) 만족 30명
  • 4) 보통 29명
  • 5) 매우 불만족 0명

30. (22-1)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도서관 이용안내정보 6명
  • 2) 기능구성 및 오류조치 등 0명
  • 3) 홈페이지 속도 2명
  • 4) 디자인 및 화면구성 3명
  • 5) 기타 1명

31. 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전자책 이용 0명
  • 2)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11명
  • 3) 모바일 회원증 19명
  • 4) 자료 검색 및 예약, 연기 28명
  • 5) 이용안함 13명
  • 6) 열람실 좌석예약 0명

32.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33.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공간(자료실, 열람실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16명
  • 2) 만족 29명
  • 3) 보통 24명
  • 4) 불만족 2명
  • 5) 매우 불만족 0명

34. (25-1)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35. 도서관의 냉․난방 온도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보통 22명
  • 2) 매우 만족 12명
  • 3) 매우 불만족 0명
  • 4) 불만족 1명
  • 5) 만족 36명

36. (26-1)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37. 도서관의 내․외부 청결 상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매우 만족 19명
  • 3) 불만족 2명
  • 4) 만족 34명
  • 5) 보통 16명

38. (27-1)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39. 도서관의 시설이용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