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etter life Yeonsu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가상징 알아보기


종합민원메뉴열기


CMS등록 필요

  1. HOME
  2. 정보없음

건축FAQ

건축물 사용승인 시 서류제출 요건

  • 작성자
    건축과
    작성일
    2020년 1월 6일
    조회수
    667
  • 담당부서
    건축과
    전화번호
    032-749-8603
  • 첨부파일
[질의 요지]
건축물 사용승인 시 서류제출 요건

[답변 내용]
-「건축법」제22조제2항에서 허가권자는 제1항에 따른 사용승인 신청을 받은 경우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간에 사용승인을 신청한 건축물이 이 법에 따라 허가 또는 신고한 설계도서대로 시공되었는지 여부와 감리완료보고서, 공사완료도서 등의 서류 및 도서가 적합하게 작성되었는지의 여부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에 합격된 건축물에 대하여는 사용승인서를 내주어야 하며, 다만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하는 건축물은 사용승인을 위한 검사를 실시하지 아니하고 사용승인서를 내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ㅇ 따라서, 상기규정에 적합한 경우 사용승인이 가능한 것입니다. 다만, 질의하신 건축물 사용승인 시 고용산재 완납증명서 제출에 대하여는 건축법령에서 규정하고 있지 아니함을 알려드립니다.

목록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