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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인 등교 원격수업 병행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

  • 작성일
    2020년 6월 19일 금요일
    조회수
    291

안정적인 등교 원격수업 병행을 위한 교육지우너 방안 평가부담 완화 등교 중지 학생 학습 결손 최소화 가정학습 활용 등

교사 학생의 평가 부담 완화
학교의 자율권을 확대하여 교사와 학생의 평가 부담을 완화합니다
교과목 특성상 수업활동과 연계하여 수행평가만으로 평가 실시 가능
감염병의 전국적 유행 등 국가재난에 준하는 경우 지필평가만으로 평가 실시 가능 훈령 개정 예정
수행평가 반영비율 평균 39프로 에서 22프로 및 영역 1영역 이상 8개청 2영역 이내 1개청 학교장 결정 8개청 조정완료

2 등교 중지 학생 학습결손 최소화
등교 중지 학생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학습결손 발생을 최소화하고 교ㅕ육격차 발생을 예방합니다
대상 등교중지
운영주체
학교
대체학습수업형태
교과별 강의 콘텐츠 및 과제 제시형 수업 제공
교과별 대면 수업 실시간 중계 및 녹화 강의 제공
교사별 학교별 원격 플랫폼 운영
몽당분필 참쌤스쿨 블로그 에듀콜라 아꿈선 과학 등
운영주체
시도 교육청
대체학습수업형태
시도별 원격 수업 지원 및 가정학습 플랫폼 운영
대구 학교가자 컴 부산 원터치 공부방 충북 바로학교등
운영주체
교육부
대체학습수업형태
EBS 온라인 클래스 E 학습터 방송통신 중 고 교과 콘텐츠
학교 온 에듀넷 티 클리어등

가정학습 교외체험학습 확대 및 유치원 도입
초등학교 기준 교외체험학습 일수 확대
평균 20일 평균 38일 확대
특히 서울 인천 경기 교외체험학습 인정 일수 확대
유치원도 교외체험학습을 수업으로 인정할 수 있는 근거 마련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 심의 의결
방과후과정을 신청한 유아에게 등원 여부와 관계없이 방과후과정비 정상 지원 수도권 지역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기초학력 보장과 교육격차 해서를 위해 원격수업의 질을 보장하고 평가 부담을 완화하겠습니다
온라인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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